칼럼 Column Blog
분류 유학이민

캐나다 조기유학 Part.1 노스밴쿠버 교육청 소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KREW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기업, 캐나다 현지에 위치한 둥지유학 입니다.



조기유학을 생각하는 분들이 매트로 밴쿠버 지역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곳 중 하나는 노스밴쿠버입니다. 해당 교육청은 거주하기 좋은 환경을 비롯해 우수한 학교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조기유학에 최적화 지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기유학 신청이 유독 일찍 마감되어 입학을 원하는 분은 입학 시기를 고려해 지원을 서둘러야 하는 곳입니다.

인기 교육청인 만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한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저희가 교육청별 특징과 프로그램 및 입학 정보를 안내해 드리고 자 합니다.

노스밴쿠버는 밴쿠버 북쪽에 위치한 곳으로 교육열이 높고 생활 환경이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웨스트 밴쿠버에 비해 시모어나 딥코브 등의 신흥 지역을 포함한 여러 곳에서 집을 구할 수 있어 렌트를 구하는 어려움이 덜하기 때문에 유학생 접근에 좀 더 용이한 측면이 있습니다.

노스밴쿠버 교육청은 총 25개의 초등학교와 7개의 세컨더리를 관할하고 있으며, 교육청을 중심으로 질 좋은 프로그램이 많이 개설되어 있어, 교과학습 이외에도 심화 학습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 특징
- 캐필라노 지역(Capilano): 노스밴쿠버 부촌으로 학력 수준이 높고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단독주택이 중심인 지역이라 렌트할 집을 구하는 것이 걸림돌이 되지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 린 밸리(Lynn Valley): 한국인 이민자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자녀와 동반 유학인 경우 한국인에게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하는 데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학구열이 높아 학력 수준이 높은 편입니다.

- 론즈데일(Lonsdale): 렌트에 가장 유리한 지역으로 다양한 주거 형태가 존재합니다. 유학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콘도나 타운하우스를 선호하는데 콘도, 타운하우스는 물론 아파트와 여러 편의시설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선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시모어 & 딥 코브(Seymour & Deep cove): 한국인이 가장 적은 곳으로 새롭게 발전하고 있어 렌트 가능한 주거 공간이 늘고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유학생들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노스밴쿠버는 유학생 입학을 적극 유치하고 있으며, 초등학교는 각 학교별로 20명 이내, 세컨더리는 60명 이내로 유학생 비율에 제한을 두어 캐나다 문화와 언어 교육을 유학생이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학생 등록 시기에 빠르게 마감되는 편이고, 등록 시기를 확인한 후 되도록 빠르게 지원을 준비해야 합니다.
제공 프로그램은 기본 교육과정을 비롯해 다양한 Advanced 교육과정, 심화 아카데미 과정, 커리어 과정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노스밴쿠버는 예술과 체육 및 밴드를 구성해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등록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지만, 일반 사교육 기관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성 있는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BC 주는 매해 4학년, 7학년, 10학년을 대상으로 학력평가를 실시하는데, 시험은 의무가 아니고 참여하고 싶은 학생들의 자율적 판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교의 평균 학력이 대표성을 갖고 있다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 해 데이터를 통해 대략의 학교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ESL 비율을 통해 국제학생 비율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각 세컨더리(중고등학교)에는 국제 학생들의 코스 선택 및 프로그래밍을 돕는 국제학생 카운슬러가 있는데, 학년마다 필요한 필수 이수 과목을 비롯한 대학 진학 문제, 캐나다 교육 및 생활 지원에 관련한 정보를 주고 상담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중등 이상 학생은 홈스테이를 이용해 부모 없이 혼자 유학이 가능한데, 적합한 홈스테이도 교육청을 통해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노스밴쿠버 교육청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캐나다 공립학교로 조기유학을 오게 되는 경우는 교육청을 통해 입학 신청을 진행하며, 기타 여러 혜택도 교육청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교육청으 ㅣ분위기와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노스밴쿠버 교육청은 유학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유학생 지원에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으므로 조기유학을 통해 캐나다 교육 시스템 안에서 경험을 쌓기에 가장 추천할 만한 교육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조기유학에 대한 추가 궁금한 사항을 둥지유학에 문의하시면,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안내 도와드립니다.



Address. #1308-1030 Georgia St W, Vancouver BC V6E2Y3
https://www.instagram.com/cannestimm/
https://www.facebook.com/VancouverCanNest
https://www.youtube.com/channel/UCOnCNCL44c3aWzhEhyQz09A

<본 게시글은 2022년 10월 19일에 작성된 컬럼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80 / 1 Page
RSS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4
등록자 KREW
등록일 04.24 조회 27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신체질환에 의한 피로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신체질환은 매우 많다. 피로를 일으키는 흔한 질환으로는 빈혈, 결핵, 만성간…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2
등록자 KREW
등록일 04.24 조회 21

부동산 (지난 호에 이어) ◆ 임대수입이 나오는 부동산을 구입 은퇴를 맞이한 다음에 보유자산 규모는 제법 되지만 정작 생활에 필요한 자금(현금흐름)은 …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3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55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그러나 일단 몸이 오랫동안 피로하다고 느낀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병적인 원인이 있어 몸이 피로감을 느끼…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1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59

부동산 (지난 호에 이어) (5) 이사 갈 곳의 공간이 현재의 주거공간 보다 절대적으로 부족하므로, 물품의 우선 순위를 정해서 가구와 가전제품을 선택해…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4월3일~4월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60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T6 Application (maintenance issue)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58

법률 많은 세입자들이 주인의 메인터넌스 책임을 묻는다. 세입자가 월세를 내면서 살고 있다면 주인으로서는 세입자가 어려움 없이 생활을 하게끔 해주어야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27일~4월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100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0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107

부동산 ◆ 주택 다운사이징(Downsizing) 다운사이징(Downsizing)은 주택이나 생활 공간을 더 작거나 집값이 보다 저렴한 지역으로 옮기는 …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9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32

부동산 • 집을 렌트로 주기 위한 준비사항 집을 일부나 전부를 임대하려면 상품성이 있어야 합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필요한 수리를 모두 마치는 것…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2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10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간단히 말해 만성피로는 만병의 시작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피로에는 일정의 단계가 있다. 피로가 한 달 이상 계속되면 '지속…

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 (HELOC)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08

모기지 Refinance(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HELOC; 집 담보 대출)은 집의 자산 활용에 가장 많이 쓰이는 …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1
등록자 KREW
등록일 03.28 조회 94

건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풍족해지고 있다. 아직도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몇 개 지역이나 북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8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34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가구 제공 여부에 따른 임대방식 임대하는 공간에 가구가 제공되는지(Furnished Rental) …

나에게 가장맞는 ‘좋은’ 이자율의 선택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17

모기지 흔히 사람들은 이자율을 선택할 때, ‘좋은’ 이자율과 ‘낮은’ 이자율을 혼합해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모기지 전문가들은 이 이야기가 꼭 맞는 말…

기침(Coughing, 咳嗽)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18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할 때 예의 기침의 비말이 얼마나 멀리까지 퍼지는지 기침을 할 때 실험을 해보니 아무것도 가리지 않고 그냥 기침을 할…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13일~1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36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첫집 구매자를 위한 RRSP 활용 Down Payment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43

모기지 집 구매 후 모기지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운페이먼트의 준비 방법으로는 개인 저축, 부모님이나 형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61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론 사례로 살펴본 작동원리 역모기지 잔액을 모두 갚은 다음에 실제로 얼마의 주택자산이 신청인…

기침(Coughing, 咳嗽)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14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에 안 좋은 음식 기침이 잦다면 젓갈 등 염장식품과 소금이 많이 뿌려진 짠 과자는 피해야 한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기침(Coughing, 咳嗽) 5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47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 하자면, ◆ 맥문동차 맥문동은 호흡기에 좋은 대표적인 한약재이다. 폐와 기관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