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분류 캐나다

캐나다 기업, 낙관 전망 늘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부동산밴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캐나다 기업, 낙관 전망 늘어

“인플레이션 기대 높아져도 중앙은행 타깃 범위내”

캐나다 기업들이 좀더 낙관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 뱅크 오브 캐나다의 최근 실시한 조사에서 미래 매출(Future Sales)에 대한 전망이 2009년 이후 최대 높은 수준을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뱅크 오브 캐나다는 최근 조사를 통해 기업들의 전망이 꾸준하게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로나 19와 관련된 불확실성 보고가 적고, 수요도 약세에서 회복되고 있다. 그렇지만 여전히 회복세는 분야 별로 격차가 있고 접촉이 많은 사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제들과도 관련돼 있다. 인플레이션 전망(inflation Expectations)은 조금 높아졌지만 여전히 중앙은행의 목표 범위 이내라는 것.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 사업체 3곳 가운데 거의 2곳은 매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늘어났다고 밝히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2020년 3/4분기와 4/4분기에는 영향을 전혀 받지 않았거나 회복했다는 응답이 절반 미만이었다. 하지만 2021년 1/4분기에는 그 비중이 절반을 훌쩍 넘어섰고 매출이 75%~100% 정도 줄었다는 비중도 크게 줄었다.

이에 따라 기업들 가운데 노동력 규모를 늘리거나 투자 지출을 증가시키려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기업 의견의 균형(Balance of Opinion)을 보면, 2020년 2/4분기에는 -30%였지만 3/4분기에는 2%로 긍정적으로 돌아섰다. 이후 작년 4/4분기에는 26%에 이어 올해 1/4분기에는 40% 수준을 보이고 있다.

RBC이코노믹스는 이와 관련, 설문 응답자 가운데 인플레이션이 중앙은행의 1~3% 범위에서 상위 절반 이상일 것이라고 보는 비중이 이전보다 두 배 정도 늘었다고 내다봤다. 바로 입력 비용(Input Costs)가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것. 중앙은행의 목표 인플레이션 수치를 넘어설 것이라고 보는 비중도 13%로 늘었다는 것. 캐나다의 수출 가격도 오일 가격을 제외하고도 전년대비 크게 늘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686 / 1 Page
RSS
부동산협회, 올 주택 가격 상승 전망 2.3%→4.9% 상향조정
등록자 NEWS
등록일 04.15

부동산 1월 예상보다 2배 이상 올라… 주택 시장 반등 가능성 캐나다 부동산협회(CREA)가 올해 주택 가격 상승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3개월 만에 전망치가 2배 이상 상향된 것이다.…

“주택 격차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130만호 지어야”
등록자 NEWS
등록일 04.14

부동산 캐나다 의회예산처 보고서 캐나다의 주택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30년까지 주택 130만호가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캐나다 의회예산처(PBO)는 지난 11일 보고서를 통해…

“사겠다” 대신 “살겠다” 대세… 월세 고공행진
등록자 NEWS
등록일 04.13

부동산 3월 임대료 전년 동기 대비 8.8% 상승 고금리와 높은 주택 가격 여파로 주택 구매를 미루는 사람이 늘면서 월세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 임대료가 점차 높아지는 모양새…

밴쿠버 시, 주거지역 도로 속도 제한 30km/h로 강화 검토
등록자 KREW
등록일 04.12

일반뉴스 전기 마이크로 모빌리티 활성화 및 안전 강화 위해 도시 교통 규정 변화 예정 밴쿠버 시가 지역 주거지역의 도로 속도 제한을 현재의 50km/h에서 30km/h로 낮추는 방안을 검토…

밴쿠버, 화창한 날씨로 전환 예고
등록자 KREW
등록일 04.12

일반뉴스 금요일부터 화창한 일주일 시작, 벚꽃 구경하기 좋은 기회 최근 몇 일간 지속된 밴쿠버의 흐리고 비 오는 날씨가 마침내 개이면서, 이번 주 금요일부터 도시에 큰 기상 변화가 찾아옵니…

'생애 첫 주택' 혜택 더 늘려준다…규제 완화하는 정부
등록자 NEWS
등록일 04.12

부동산 다운페이먼트 20%미만에 30년 모기지 대출 상환 허용 RRSP 출금 한도 6만 달러로 상향, 상환 기한은 3년 연장 캐나다 당국이 ‘생애 첫 주택 구매’의 혜택을 늘리기로 했다.…

“주택 시장, 금리 인하 이후 ‘점진적’ 반등”
등록자 NEWS
등록일 04.11

부동산 봄철 주택 시장 급등 가능성 낮아 이번 봄 주택 시장의 큰 반등은 없을 것이라는 경제계 전망이 나왔다. 경제적 불황실성이 전망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제시됐다. 중앙은행이 빠른 시점 …

중앙은행, 기준금리 5%로 동결 “좀 더 두고봐야’
등록자 NEWS
등록일 04.10

부동산 경제 성장 전망치는 상향 조정 캐나다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5%로 동결했다. 중앙은행은 10일 통화정책회의 후 기준금리를 5.0%로 동결한다고 밝혔다. 중앙은행은 지난해 7월 금리…

밴쿠버 빈집세, 저렴한 주택 프로젝트 4곳 지원에 활용
등록자 KREW
등록일 04.09

부동산 총 960만 달러 지원금으로 334세대의 저렴한 주택 건설 예정 밴쿠버 시는 빈집세 수익을 활용해 새로운 저렴한 주택 개발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BC주 대규모 목조 건축 활성화 위한 신규 장려책 발표
등록자 KREW
등록일 04.09

부동산 정부 지원 및 산업 관심 증가로 BC주 목조 건축 산업 새 성장 기대 BC주가 대규모 목조 건축 산업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정부 주도 장려책을 발표했다. 이러한 조…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주거비 지원 혜택 발표
등록자 KREW
등록일 04.09

부동산 저소득층 노인 대상 430달러 주거비 일회성 지원금 발표 BC주정부가 저소득층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일회성으로 430달러의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프레이저 밸리, 매매는 ‘주춤’ 거래는 ‘활발’
등록자 NEWS
등록일 04.09

부동산 “여전히 금리 인하 기다리는 잠재적 구매자 많아” 프레이저 밸리의 매물이 크게 늘면서 3월 중에서는 5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구매자들의 선택권이 많아졌다. 4일…

3D 프린트 주택 가능? 트뤼도 총리, 주택 건설 혁신을 위한 6억 달러 투자 발표
등록자 KREW
등록일 04.08

부동산 주택 건설 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을 위한 혁신적 기술에 초점 맞춘 대규모 투자 발표 주택 건설 비용을 낮추고 건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목표로,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연이어 세 번…

치솟은 집값에 ‘BC주 탈출’ 7만 명
등록자 NEWS
등록일 04.08

부동산 이민 등 새로운 인구 유입에 BC주 전체 인구는 되레 늘어 BC주의 집값이 평균 100만달러에 육박하는 등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까지 치솟으면서 BC주에서 타주로 주거지를 이주하는 …

“집주인이 집을 보여줄 수 없다면 의심해보세요”
등록자 NEWS
등록일 04.07

부동산 월세 사기 유형과 대처 요령 봄 이사철을 맞아 월세 등 부동산을 구하는 세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기 행각이 만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 인터넷 매체에서 불법 사기 유형과 대처 요령을 …

캐나다 실업률 0.3%p ‘껑충’
등록자 NEWS
등록일 04.06

경제 일자리 올해 들어 첫 감소… 실업률 2년 만에 첫 6% 진입 캐나다 실업률이 0.3%p 상승하며 6%대에 진입했다. 전문가들은 캐나다의 고용 시장 성장이 멈췄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주택 가격 내년에 2022년 수준 회복, 이듬해엔 최고 기록”
등록자 NEWS
등록일 04.05

부동산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 문제 여전히 지속될 것 캐나다 주택 가격이 지속적으로 회복하면서 내년 중으로 고점을 찍었던 2022년 수준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캐나다 모기지 주…

ABB로봇사업부, 혁신적인 신기술 벤처기업과 협력해 지속 가능하고 합리적인 주택 제공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비즈니스 로봇 마이크로 팩토리를 사용한 전환 기술로 합리적 가격의 지속 가능한 주택 제작 98% 건설사가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 언급… 3분의 1 이상 로봇이 폐기물 저감 및 생산성 향상을 …

밴쿠버 주택 시장 거래량 줄고 매물 늘었다
등록자 NEWS
등록일 04.04

부동산 매물 전년비 23% 증가… “구매자 선택권 넓어져” 밴쿠버 주택 거래량의 상승세가 꺾였다. 매물이 늘면서 구매자들은 한결 선택권이 넓어지고 있다. 광역 밴쿠버 부동산협회는 3월 월…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빛 담은 꽃길 펼쳐진다…'개화' 주제 미디어아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03

한국 - 봄맞아 4.1.(월)부터 해치마당 미디어월 2024년 첫 전시 ‘개화(開花)’ 선보여 - 생명 움트는 봄기운 담은 세 작가‧스튜디오의 시선으로 풀어낸 미디어아트 전시 - ‘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