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분류 부동산

BC주 "주택 단기 재매매에 추가 세금"

작성자 정보

  • 작성자 NEWS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2년 만에 주택 되파는 투기 억제 목적
생애 첫 주택 구매자에는 면세 혜택 확대



BC주정부가 새로운 주택 투기 억제책을 시행하고, 생애 첫 주택 구매자에 대한 세제 혜택을 늘리기로 했다.

주정부는 22일 발표한 올해 예산안에 이 같은 내용을 포함했다. 우선 단기 주택 전환세(플리핑 택스·flipping tax)는 2년 이내 주거용 부동산을 되파는 경우에 별도의 세금을 매기는 것을 골자로 하며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주택을 구매한 뒤 1~2년 만에 차액을 챙기기 위해 되파는 방식의 투기를 억제하기 위한 장치라는 것이 주정부의 설명이다.

단기 주택 전환세가 시행되면 주택 구매 후 1년 이내 부동산을 매매할 경우 20%의 세금을 부과된다. 이후 1년 6개월이 지나면 세율이 10%로 감소하며, 2년에 이르면 세율이 0%로 전환된다.

주택 소유주 사망, 실직, 이혼 등 면제 대상을 정해 부득이하게 재판매를 할 경우에는 세금에서 면제된다. 주정부는 이번 단기 주택 전환세로 인한 세수가 약 4,3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주 전역에 주택 건축을 위한 프로젝트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단기 주택 전환세를 두고 전문가들의 의견은 분분하다. 이번 정책이 주택 투기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데 동의하는 전문가들이 있는 반면, 일각에서는 2년이라는 기간 동안 매매가 묶이면서 오히려 주택 공급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의견이다.

아울러 주정부는 생애 첫 주택 구매자에 대한 양도세(Property Transfer Tax) 면제 범위를 확대한다. 주택 구매력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오는 4월 1일부터 현재 생애 첫 주택 구매자에 대한 양도세 면제 한도는 현재 50만 달러에서 83만5,000달러로 조정된다. 신축 주택의 경우는 현재 75만 달러에서 110만달러로 면세 범위가 조정된다.

주정부는 이번 혜택을 통해 약 1만4,500명의 생애 첫 주택 구매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358 / 1 Page
RSS
BC Hydro 요금, 향후 2년간 3.75% 인상 예정
등록자 KREW
등록일 01:55 추천 0

뉴스 전기 요금 인상, 주민들에 부담 증가…주정부, 위기 가구 지원책도 발표 4월 1일부터 BC Hydro의 전기 요금이 향후 2년 동안 3.75% 인상될 예정이니다. 이번 인상은 예상…

Cottonwoods 장기 요양 시설 건설, 한 걸음 더 가까워지다
등록자 KREW
등록일 01:18 추천 0

정보 켈로나, 새로운 장기 요양 시설로 노인 돌봄 서비스 강화 B.C. 정부, 186억 달러 투자로 Cottonwoods Care Centre 확장 켈로나와 오카나간 지역 주민들, 새로…

BC주, 미국의 부당한 관세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법안 도입
등록자 KREW
등록일 01:06 추천 0

뉴스 주정부는 경제 안정화 법안을 통해 자립적인 경제 기반을 강화 무역 장벽을 허물기 위한 조치를 추진 BC 주정부는 최근 미국의 부당한 관세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경제…

BC주 수상 데이비드 이비, SFU에서 미국의 불공정 관세에 대한 대응 방안 논의
등록자 KREW
등록일 00:51 추천 0

뉴스 데이비드 이비 BC주 수상은 브렌다 베일리 재무장관, 아므나 샤 MLA와 함께 3월 14일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SFU)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BC주 경제에 미치는 위협으로 …

[포토뉴스] 캐나다 국기, BC주 의회 건물에 걸려
등록자 KREW
등록일 00:39 추천 0

뉴스 불합리한 미국의 관세 부과에 항의하는 의미로 캐나다 국기가 BC주 의회 건물에 걸렸다. 이번 조치는 미국의 고율 관세가 캐나다 경제에 미칠 위협에 대한 강력한 반대의 표시로 해석된…

캐나다 2월 물가 상승률 2.6% 기록, 주요 요인은 세금 혜택 종료
등록자 KREW
등록일 00:35 추천 0

경제 주택비용 상승 둔화, BC주 물가 상승률 3.0%로 증가 캐나다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대비(2월 기준) 2.6% 상승하며, 1월의 1.9%에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캐나다인, 미국 여행 50만 명 감소… 무역 분쟁 영향
등록자 KREW
등록일 00:21 추천 0

뉴스 무역 갈등 속 캐나다에서 미국으로의 여행객 수 크게 줄어 트럭 및 차량 통행 감소, 항공편 예약은 소폭 증가 최근 미국 세관 및 국경 보호국(CBP)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으로의…

222m DDP 외벽을 캔버스로… '서울라이트 DDP'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등록자 KREW
등록일 03.16 추천 0

한국 ‘레드닷어워즈본상(’23년)’, ‘IDEA 동상(’23년)’ 이어‘iF 디자인어워드위너(’25년)’수상 한국대표추상미술가김환기화백원작재해석미디어아트가iF 디자인어워즈수상작 K- 디…

코퀴틀람, 곰의 자연적 먹이원 보호를 위한 가정 유인물 관리 당부
등록자 KREW
등록일 03.15 추천 0

정보 코퀴틀람 시는 겨울잠에서 깨어난 곰들이 자연적 먹이원을 찾을 수 있도록,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인물들을 철저히 관리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곰들이 가정의…

밴쿠버, 2025년 2월 임대 시장 소폭 상승
등록자 KREW
등록일 03.15 추천 0

부동산 2월 밴쿠버 임대료, 소폭 상승… 전년 대비 82달러 감소 2월, 밴쿠버의 임대 시장은 전반적으로 소폭 상승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지역별로 여전히 큰 차이를 보이고 있…

고품격 관광도시 서울,‘커넥션스 럭셔리 서울’에서 알린다
등록자 KREW
등록일 03.15 추천 0

한국 고부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글로벌 프리미엄 관광 커뮤니티와의 협력 행사 개최 전 세계 40여 개 해외 바이어 서울 초청 , 6.8.(일 )~11.(수 ) 4일간 고품격 관광도…

허드슨 베이, 2026년까지 살아남기 위한 경영 재구성 착수
등록자 KREW
등록일 03.15 추천 0

경제 전자상거래 강화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변화에 적응 실패 캐나다의 대표적인 백화점 체인인 허드슨 베이가 1670년에 설립된 이래, 처음으로 존속을 위한 심각한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

일론 머스크, BC주 전기차 충전기 리베이트 금지에 강력 반발
등록자 KREW
등록일 03.15 추천 0

뉴스 일론 머스크, BC주 리베이트 금지에 “미쳤다” 반응 BC주, 테슬라만 리베이트 대상에서 제외, 정치적 이유로 판단 테슬라(Tesla) CEO인 일론 머스크가 BC주 정부의 전기차…

BC주, 4월 1일 탄소세 인상 취소 발표
등록자 KREW
등록일 03.15 추천 0

경제 BC주 수상 데이비드 이비는 4월 1일부터 예정되어 있던 탄소세 인상분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연방 정부의 탄소세 폐지 방침에 맞춰 이루어진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미칠…

캐나다 록키산맥, 대자연이 선사하는 감동 여행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추천 0

기획특집 캐나다 록키산맥은 웅장한 산맥과 에메랄드빛 호수, 광활한 빙하가 어우러져 세계적인 자연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밴프 국립공원과 재스퍼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곳은 사계절 …

대한민국 재외공관 사칭 전화·통신 금융사기 유의 안내
등록자 KREW
등록일 03.13 추천 0

정보 최근 북미 전역에서 대한민국 대사관 및 총영사관을 사칭한 전화나 이메일을 통한 사기 시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피싱 범죄는 처음에는 미국에서 발생한 후, 최근에는 캐…

오경호 부동산팀 & 밴부부팀, 써리 시티 센터 2030 비전 발표!
등록자 KREW
등록일 03.12 추천 1

기획특집 오경호 부동산팀과 밴부부팀, 써리 시티 센터의 미래 비전 공유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기회의 장! 지난 3월 8일 토요일 오후 6시, 102+Park 분양센터에서 열…

관세 불확실성으로 2월 주택 시장 활동 둔화
등록자 KREW
등록일 03.12 추천 0

부동산 BC부동산협회(BCREA)는 2025년 2월 동안 BC주에서 4,947건의 주택 거래가 이루어졌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4년 2월과 비교해 9.7% 감소한 수치이다. 평균적으로 …

데이비드 이비 BC주 수상, 미국의 위협에 대한 강력한 대응 발표
등록자 KREW
등록일 03.12 추천 0

뉴스 “미국산 술을 전면 제외, 캐나다 제품으로 대체” @BC주 정부제공 데이비드 이비 BC주 수상은 미국으로부터의 최근 위협에 대한 대응으로, BCLIQUOR 상점에서 모든 미국산 맥…

캐나다, 미국산 제품에 25%의 보복 관세 부과
등록자 KREW
등록일 03.12 추천 0

뉴스 캐나다 연방 정부는 미국이 자국의 철강 및 알루미늄 수입에 25%의 관세를 부과한 데 대해 보복 조치를 취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캐나다는 미국산 제품 298억 달러에 25%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