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Column Blog
분류 법률

투기세 (Speculation Tax) (2) – 기본 정보

작성자 정보

  • 작성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18년 4월 15일에 저는 NDP 정부가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투기세에 관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그것은 단순히 계획이었을 뿐인지라 확정된 법은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법이 수반할 막연한 세부사항만을 말씀 드렸었습니다.



2018년 11월 27일에 투기세 및 빈주택세가 BC주 입법부에 의해 통과되고 왕실의 승인 (Royal Assent)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법률의 주요 목표는 BC주에 있는 핫한 주택 시장을 식히고 평균 BC주민들이 집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BC주에 거주하고 있지만 지방세에 공헌하기 위해 여기에 세금을 내지 않는 외국인 및 국내 투자자들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법률이기 때문에 법률의 정의, 구현 및 집행 측면에 대해 여전히 모호한 부분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모호한 부분이 조금씩 분명해질것으로 보입니다.



투기세 및 빈주택세는 다각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한 번에 하나의 개념에 대해 다룰 것이며, 추후에 있을 개념들이 하나씩 모이면 좀더 의미가 정확해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 컬럼에서는 투기세 및 빈주택세 (Speculation and Vacancy Tax – SVT)에 대한 기본 정보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세율>>



밴쿠버의 빈주택세와는 달리 SVT는 각기 다른 범주의 사람들에게 다른 세율을 적용합니다.



SVT는 소급 적용됩니다. 즉, 2018 년 말에 제정되었지만 2018 년 부터 SVT가 적용됩니다.



그 해가 지나면 신고서 (Declaration)가 필요하므로, 2018년 신고서는 2019 년 초에 제출 되어야 합니다.



2018 년에는 모든 사람에 대한 세율이 부동산 가치의 0.5% 입니다. 이 이유는 SVT가 구현되는 첫 해 이기 때문이지만, 2019 년 및 그 이후의 해에는 외국 및 위성 가족은 2%, BC 또는 캐나다 주민은 0.5%입니다.



<경계범위>



SVT는 BC주 전체에 영향을 미치 않고 특정 지역에만 영향을 줍니다. 경계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도권 내의 자치 단체 (a municipality within the Capital Regional District)



2. 메트로 밴쿠버 지역 내 라이온스 베이 외의 지방 자치체 (a municipality, other than the Village of Lions Bay, within the Metro Vancouver Regional District)



3. 아보츠포드 시 (City of Abbotsford)



4. 칠리왁 시 (City of Chilliwack)



5. 켈로나 시 (City of Kelowna)



6. 나나이모 시 (City of Nanaimo)



7. 웨스트 켈로나 시 (City of West Kelowna)



8. 란치빌 지구 (District of Lantzville)



9. 미션 지구 (District of Mission)



10.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 및 대학기부 토지법 제 1항에 정의된 대학 기부 토지를 포함하는 메트로 밴쿠버 지역 내의 선거구역 A의 해당하는 부분 (part of Electoral Area A within the Metro Vancouver Regional District that comprises the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and University Endowment Land as defined in section 1 of the University Endowment Land Act)



만약 귀하의 집이 경계 내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사무실에 연락주십시오.



다음 컬럼에서는 SVT 유역 내에 있는 분들께 적용 가능한 면제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사무실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정보 목적만을 위한 것이며, 법적 또는 기타 전문적인 조언을 드리는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Juris Notary

최병하 법률공증사무소

#315-9940 Lougheed Hwy

Burnaby, BC V3J 1N3

Tel: 604-416-0211

Email: info@jurisnotary.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Total 22 / 1 Page
RSS
재원대책없는 총선공약, 국민의 냉엄한 심판필요
등록자 KREW
등록일 02.22 조회 89

법률 재원대책없는 총선공약, 국민의 냉엄한 심판필요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금년 4월 국회의원 선거승리를 위한 세금 나눠주기 공약 …

정치인에게 세금은 눈먼 돈 : 아껴 쓰고, 아껴 걷자
등록자 KREW
등록일 12.30 조회 304

법률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납세자가 낸 세금을 정부가 낭비한다고 생각하느냐?” 라고 우리 국민들에게 질문을 하면 거의 대다수 국…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동산세제 제도개선과제
등록자 KREW
등록일 11.14 조회 436

법률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동산세제 제도개선과제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경제는 성장기, 하강기, 침체기 등 경기순환을 주기…

세계 1위 국가부채증가율. 강력한 재정 다이어트 필요
등록자 KREW
등록일 09.18 조회 722

법률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세금은 적게 내고, 복지는 대폭 확대하고, 일은 아니해도 풍족하게 사는 국가”가 가능한가? 최근 국가부…

먹는 문제, 건강문제, 세금문제와 후꾸시마 문제
등록자 윤영선 법무법인
등록일 07.20 조회 860

법률 먹는 문제, 건강문제, 세금문제와 후꾸시마 문제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살기 위해 먹는 것이 아니라, 먹기 위해 산다.’라는…

포퓰리즘 공약에 반기를 든 남유럽국가 선거결과 시사점
등록자 KREW
등록일 06.13 조회 869

법률 포퓰리즘 공약에 반기를 든 남유럽국가 선거결과 시사점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금년 상반기에 실시된 남유럽 FIGS(포르투갈, …

“성공의 함정”, 때 이른 포퓰리즘 총선공약
등록자 KREW
등록일 04.20 조회 1225

법률 “성공의 함정”, 때 이른 포퓰리즘 총선공약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성공의 자산이 부채로 변하는 것”은 순식간이다. 빠른 성…

소득세 신고와 개인의 프라이버시권
등록자 KREW
등록일 02.22 조회 1321

법률 소득세 신고와 개인의 프라이버시권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소득세 제도는 18세기말 ‘근대화’ 초기 영국에서 처음 도입한 제도이…

사람은 왜 모르는 사람에게 기부를 하는가?
등록자 KREW
등록일 01.11 조회 1527

법률 사람은 왜 모르는 사람에게 기부를 하는가?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매년 연말연초 기부천사들의 미담기사가 자주 나온다. 인간의 …

절세(節稅)와 조세회피 심리, 인간의 본성인가?
등록자 KREW
등록일 11.23 조회 1930

법률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현대국가는 시장경제 활동에 대해 세금을 징수하여 운영하는 ‘조세복지국가’이다. 현지복지국가의 세금은 국…

재원 없는 복지인플레. MZ세대에 대한 부모세대의 약탈?
등록자 KREW
등록일 10.12 조회 1445

법률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 (전 관세청장) 정기국회가 열릴 때마다 서민층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정치인들이 나라 돈을 ‘눈먼 돈’으로 생각하고 재원대…

사회적 갈등 확산과 부자과세 논쟁 /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전 관세청장)
등록자 KREW
등록일 08.29 조회 1825

법률 사회적 갈등 확산과 부자과세 논쟁 윤영선 법무법인 광장고문(전 관세청장) 정부의 세법개정 발표 때마다 “부자감세, 서민증세” 라는 갈등적 비판을…

취득세 (Property Transfer Tax) - 공정한 시장가치 (Fair Market Value)
등록자
등록일 08.04 조회 7130

법률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어 왔으며 부동산 BC 주에서 가장 중요한 화제 중 하나인 관계로 계속 변화가 있을 것으…

투기세 (Speculation Tax) (5) – 임대 면제
등록자
등록일 06.09 조회 7695

법률 2018년 4월 15일에 저는 NDP 정부가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투기세에 관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그것은 단순히 계…

투기세 (Speculation Tax) (4) – 주거지 면제
등록자
등록일 04.11 조회 8375

법률 2018년 4월 15일에 저는 NDP 정부가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투기세에 관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그것은 단순히 계…

투기세 (Speculation Tax) (3) - 면제
등록자
등록일 03.31 조회 7194

법률 2018년 4월 15일에 저는 NDP 정부가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투기세에 관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그것은 단순히 계…

투기세 (Speculation Tax) (2) – 기본 정보
등록자
등록일 03.07 조회 8504

법률 2018년 4월 15일에 저는 NDP 정부가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투기세에 관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그것은 단순히 계…

투기세 (Speculation Tax) (1) - 위성가족
등록자
등록일 02.03 조회 7916

법률 2018년 4월 15일에 저는 NDP 정부가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투기세에 관한 칼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그것은 단순히 계…

국외에서 서류에 서명하고자 할때 알아두어야 할 점
등록자
등록일 01.11 조회 7855

법률 안녕하세요, Juris 법률공증사무실의 최병하 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특정 서류가 공증인 또는 변호사 앞에서 서명되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

법적 대리인 앞에서 서명해야 하는 이유
등록자
등록일 12.29 조회 7897

법률 안녕하세요, Juris 법률공증사무실의 최병하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서 집행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변호사 또는 공증사 앞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