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Column Blog
분류 유학이민

캐나다 조기유학에 대한 모든 것! 학부모님 대표 질문 총정리

작성자 정보

  • 작성자 KREW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기업!
캐나다 현지에 위치한 둥지유학입니다.



Covid-19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서, 최근 캐나다 유학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궁금해하시고 많은 질문을 주는 분야가 조기유학인데요.

아무래도 어린 시기가 영어를 배우기 가장 적절한 시기이기도 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동반 유학 또는 아이만 보내는 유학을 선택할 때에 많은 걱정도 들고 궁금증도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 둥지유학에서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동안 저희 둥지유학에 문의를 주셨던 질문 중 가장 대표적인 질문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질문에 대한 자세한 답변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jd_c2VsBgo&feature=emb_imp_woyt

1. 캐나다는 학기와 학년이 한국이랑 어떻게 다른가요?
[학기] 한국은 3월에 시작하지만 캐나다는 9월부터 시작하며, 마무리되는 시기가 6월입니다. 하지만 교육청에 따라 1, 2월에 입학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도 있으므로 입학을 희망하는 지역 교육청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학년] 캐나다는 태어난 해를 기준으로 학년을 배정하며, 나이는 만으로 반영합니다.

2. 몇 살부터 캐나다 유학이 가능한가요?
공립으로 유학을 올 시에 유치원(Kinder)으로 2022년 기준으로 2017년생 만 4-5세부터 가능합니다.

3. 유치원 K 이전의 아이들은 유학이 불가능한가요?
네, 공식적으로 그보다 어린아이들은 학생비자를 받아 유학 올 수 없습니다.

4. 영어를 못하는데 그냥 준비 없이 캐나다로 가도 되나요?
캐나다 공립학교는 영어 프로그램인 ELL 혹은 ESL을 유학생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영어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레벨에 맞는 영어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습니다.

5. 영어 레벨은 그럼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육청에서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을 치르는데요. 시험 결과에 따라 적합한 수준의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받습니다.

6. 지원은 언제 하나요?
 9월에 하지만 지원은 그보다 이전인, 주로 5-6개월 이전에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더 빨리 마감되는 곳들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7. 학비는 어떻게 되나요?
교육청에 따라 상이하지만, 2022년 기준으로 밴쿠버 지역을 본다면 1학년을 기준으로 $16,500이고 처음 신청비는 $200-300 정도입니다.

8. 학비를 분할해서 낼 수 있나요?
대부분 학비 분할납부가 불가능합니다. 지원하면서 완납해야 보통 입학허가서를 주는데, 입학허가서가 있어야 학생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지원부터 입학까지 절차가 어떤가요?
입학의사 -> 학비 완납 -> 입학허가서 및 기타 서류 제출 -> 학생비자 발급

10. 사립학교 vs 공립학교 어디가 더 나은가요?
학교마다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디가 더 낫다고 딱 잘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11. 어느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캐나다는 기본적으로 교육의 질에 균형이 잡힌 것이 특징이자 자랑입니다. 교육적인 차이보다 지역의 분위기 및 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곳인가?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습니다.

12. 캐나다에서도 학원을 다니나요?
학원은 있지만, 학교 공부가 한국과 같지 않고 평가 방식도 달라 효과가 있다고 딱 말하기 어려운 부분은 있습니다.

13. 부모 동반 유학을 좀 더 설명해 주세요.
캐나다는 조기유학을 오는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살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고, 이들을 위해 학생비자와 같은 기간으로 방문 비자를 줍니다.

14. 아이 혼자만 보내는 것도 가능한가요?
교육청에서 지정한 아이의 나이에 따라 상이하므로 입학을 희망하는 지역의 교육청을 확인해야 합니다.

15. 집은 어떻게 구하나요?
보통 대행업체를 통해 구하는 편이 편한데요, 이외에도 SNS를 통해 구할 수 있습니다.

16. 홈스테이를 한다면 어떻게 하나요?
캐나다 교육청은 대체로 홈스테이를 연결해 주는 일을 합니다. 아이 혼자만 유학 오는 경우 교육청 또는 사설 업체를 통해서 구하기도 합니다.

17. 아이들 적응이 어려울까봐 걱정이에요
이 부분은 개인차가 많아 말씀드리기 힘드나, 학교에서 다방면으로 활동을 열어 친구들이 함께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8. 유학 생활 꿀팁이 있다면
*해당 질문은 영상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Address. #1308-1030 Georgia St W, Vancouver BC V6E2Y3
https://www.instagram.com/cannestimm/
https://www.facebook.com/VancouverCanNest
https://www.youtube.com/channel/UCOnCNCL44c3aWzhEhyQz09A

<본 게시글은 2022년 12월 6일에 작성된 컬럼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78 / 1 Page
RSS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3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47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그러나 일단 몸이 오랫동안 피로하다고 느낀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병적인 원인이 있어 몸이 피로감을 느끼…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1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47

부동산 (지난 호에 이어) (5) 이사 갈 곳의 공간이 현재의 주거공간 보다 절대적으로 부족하므로, 물품의 우선 순위를 정해서 가구와 가전제품을 선택해…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4월3일~4월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44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T6 Application (maintenance issue)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48

법률 많은 세입자들이 주인의 메인터넌스 책임을 묻는다. 세입자가 월세를 내면서 살고 있다면 주인으로서는 세입자가 어려움 없이 생활을 하게끔 해주어야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27일~4월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91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0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103

부동산 ◆ 주택 다운사이징(Downsizing) 다운사이징(Downsizing)은 주택이나 생활 공간을 더 작거나 집값이 보다 저렴한 지역으로 옮기는 …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9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28

부동산 • 집을 렌트로 주기 위한 준비사항 집을 일부나 전부를 임대하려면 상품성이 있어야 합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필요한 수리를 모두 마치는 것…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2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07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간단히 말해 만성피로는 만병의 시작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피로에는 일정의 단계가 있다. 피로가 한 달 이상 계속되면 '지속…

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 (HELOC)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04

모기지 Refinance(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HELOC; 집 담보 대출)은 집의 자산 활용에 가장 많이 쓰이는 …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1
등록자 KREW
등록일 03.28 조회 91

건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풍족해지고 있다. 아직도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몇 개 지역이나 북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8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30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가구 제공 여부에 따른 임대방식 임대하는 공간에 가구가 제공되는지(Furnished Rental) …

나에게 가장맞는 ‘좋은’ 이자율의 선택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08

모기지 흔히 사람들은 이자율을 선택할 때, ‘좋은’ 이자율과 ‘낮은’ 이자율을 혼합해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모기지 전문가들은 이 이야기가 꼭 맞는 말…

기침(Coughing, 咳嗽)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09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할 때 예의 기침의 비말이 얼마나 멀리까지 퍼지는지 기침을 할 때 실험을 해보니 아무것도 가리지 않고 그냥 기침을 할…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13일~1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27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첫집 구매자를 위한 RRSP 활용 Down Payment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38

모기지 집 구매 후 모기지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운페이먼트의 준비 방법으로는 개인 저축, 부모님이나 형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51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론 사례로 살펴본 작동원리 역모기지 잔액을 모두 갚은 다음에 실제로 얼마의 주택자산이 신청인…

기침(Coughing, 咳嗽)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10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에 안 좋은 음식 기침이 잦다면 젓갈 등 염장식품과 소금이 많이 뿌려진 짠 과자는 피해야 한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기침(Coughing, 咳嗽) 5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44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 하자면, ◆ 맥문동차 맥문동은 호흡기에 좋은 대표적인 한약재이다. 폐와 기관지는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6일~3월1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36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Mortgage 원금의 조기 상환, Pre-Payment Privileges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59

모기지 모기지를 얻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은 받게 되는 이자율과 한 달에 얼마를 내는가에 초점이 맞춰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대출기관에서는 비슷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