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Column Blog
분류 유학이민

캐나다 밴쿠버 조기유학 Part.4 랭리 교육청 소개ㅣ떠오르는 교육 신도시

작성자 정보

  • 작성자 KREW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기업 캐나다 현지에 위치한 둥지유학입니다.



메트로 밴쿠버 지역은 유학생들이 공부하기에 좋은 교육 환경을 지닌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중 최근 떠오르는 교육 신도시를 꼽으라고 한다면 랭리를 말할 수 있는데요.

새로 지은 대규모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주택 단지가 들어서면서 젊은 세대가 다수 이주해오고 있으며
아이들 교육에 관심 갖고 좋은 환경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학생에게도 인기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랭리 교육청은 어떤 특징이 있는 곳인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랭리는 약 29,000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주요 도시 중 하나로 쇼핑센터를 비롯해
세계적 수준의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 여러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자연친화적인 공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날 랭리의 타운 센터는 가장 활발한 산업 및 서비스 상업 지역 중 하나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는 신도시로서 앞으로의 경제와 생활 중심지로서의 역할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편 역사와 전통, 그리고 자연환경 그대로의 모습도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면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2019년 30주년을 맞이한 랭리 교육청의 국제학생 프로그램은 BC 주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제학생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언어 능력 향상에 적합한 맞춤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언어 사용이 가능하고, 다문화를 잘 이해하는
코디네이터가 있어 언제든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문화적 차이를 이해한 눈높이 교육이 가능합니다.


랭리 교육청 국제학생 프로그램 장점
• 높은 현지인 비율, 영어 습득에 이점
• 다양한 학교 및 프로그램 구성
• 국제학생을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
• 모든 학교에서 지원되는 영어 학습
• 대입 준비를 비롯한 다양한 진로 학습 프로그램


랭리에서 공부하는 국제학생은 현지 캐나다 학생과 같은 정규 과정에 참여해 수업을 듣게 됩니다.
수준 높은 자격을 갖춘 교사진이 가르치는 수업을 받으며, 캐나다 공통 교육과정과 창의적 활동이 가능한 선택 과정을 모두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랭리 교육청은 전통적인 가치는 물론, 혁신적인 교육방식을 채택해 학생들이 균형 있는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모든 국제학생은 영어 능력을 테스트해서 수준에 맞는 영어 수업을 듣게 됩니다.

ELL은 모든 학교에서 지원되며 해당 과정을 무사히 마치면 영어 수업에 아무 지장이 없을 정도로 우수한 영어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ELL: English Language Learning Program

또한 국제학생 전담 코디네이터들이 학생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학업적 도움을 비롯해, 사회적, 감정적인 지원을 합니다.
학생의 성적표는 분기별로 받을 수 있는데, 이메일과 포털 시스템을 통해 부모도 원격으로 접속해 성적을 확인할 수 있어서 학생 관리에 용이합니다.
홈스테이가 필요한 경우, 교육청을 통해 구할 수 있으며,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적격한 곳만 홈스테이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홈스테이는 다음과 같은 기본 사항을 포함해야 합니다.


홈스테이 기본 포함 사항
• 침대, 책상, 램프 및 서랍장이 있는 개인 침실
• 충분한 하루 3끼 식사 및 간식
•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 또는 차로 등하교 지원

랭리에는 BC 주에서 유일하게 공립으로 운영되는 예술 특성화 학교, Langley Fine Arts School이 있습니다. 1학년부터 12학년까지 순수 예술 전공에 중점을 둔 학교로 수준 높은 무용, 음악, 드라마, 사진 및 예술 스튜디오가 갖춰져 있고 분야별 전문 선생님으로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에는 지역 사회 공연을 주최할 수 있는 310석의 규모의 극장, Chief Sepass Theatre가 있습니다. 해당 학교는 특별한 학교로서 인기가 많아 마감이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국제학생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마감일을 잘 확인해 잘 준비해 지원하면 수준 높은 전문 예술 수업과 영어 교육을 동시에 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상 랭리 교육청 학교와 입학에 관련한 안내였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랭리 지역은 ESL 비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눈에 띄게 나은 편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구사하는 인구가 다수를 이루고 있어 단시간에 수준급의 영어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육청이 적극적으로 홈스테이를 배정 및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만 유학 오는 사례도 많습니다.

랭리 교육청 입학 관련한 추가 궁금한 사항을 둥지유학에 문의하시면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 전문 맞춤 상담으로 도움드립니다.


Address. #1308-1030 Georgia St W, Vancouver BC V6E2Y3
https://www.instagram.com/cannestimm/
https://www.facebook.com/VancouverCanNest
https://www.youtube.com/channel/UCOnCNCL44c3aWzhEhyQz09A

<본 게시글은 2022년 11월 7일에 작성된 컬럼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74 / 1 Page
RSS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27일~4월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70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0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77

부동산 ◆ 주택 다운사이징(Downsizing) 다운사이징(Downsizing)은 주택이나 생활 공간을 더 작거나 집값이 보다 저렴한 지역으로 옮기는 …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9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12

부동산 • 집을 렌트로 주기 위한 준비사항 집을 일부나 전부를 임대하려면 상품성이 있어야 합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필요한 수리를 모두 마치는 것…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2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91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간단히 말해 만성피로는 만병의 시작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피로에는 일정의 단계가 있다. 피로가 한 달 이상 계속되면 '지속…

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 (HELOC)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89

모기지 Refinance(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HELOC; 집 담보 대출)은 집의 자산 활용에 가장 많이 쓰이는 …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1
등록자 KREW
등록일 03.28 조회 76

건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풍족해지고 있다. 아직도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몇 개 지역이나 북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8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14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가구 제공 여부에 따른 임대방식 임대하는 공간에 가구가 제공되는지(Furnished Rental) …

나에게 가장맞는 ‘좋은’ 이자율의 선택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93

모기지 흔히 사람들은 이자율을 선택할 때, ‘좋은’ 이자율과 ‘낮은’ 이자율을 혼합해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모기지 전문가들은 이 이야기가 꼭 맞는 말…

기침(Coughing, 咳嗽)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91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할 때 예의 기침의 비말이 얼마나 멀리까지 퍼지는지 기침을 할 때 실험을 해보니 아무것도 가리지 않고 그냥 기침을 할…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13일~1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07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첫집 구매자를 위한 RRSP 활용 Down Payment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15

모기지 집 구매 후 모기지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운페이먼트의 준비 방법으로는 개인 저축, 부모님이나 형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24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론 사례로 살펴본 작동원리 역모기지 잔액을 모두 갚은 다음에 실제로 얼마의 주택자산이 신청인…

기침(Coughing, 咳嗽)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88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에 안 좋은 음식 기침이 잦다면 젓갈 등 염장식품과 소금이 많이 뿌려진 짠 과자는 피해야 한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기침(Coughing, 咳嗽) 5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22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 하자면, ◆ 맥문동차 맥문동은 호흡기에 좋은 대표적인 한약재이다. 폐와 기관지는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6일~3월1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22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Mortgage 원금의 조기 상환, Pre-Payment Privileges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44

모기지 모기지를 얻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은 받게 되는 이자율과 한 달에 얼마를 내는가에 초점이 맞춰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대출기관에서는 비슷한…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2월28일~3월5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08 조회 178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자영업자를 위한 모기지 프로그램 (Business-For-Self Mortgage Program)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82

모기지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 중 상당수가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인들만이 아니라 캐나다 같은 이민 국가에서는 언어적 취약점이나 이…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86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 ◆ 역모기지를 취급하는 캐나다 금융기관 (지난 호에 이어)) 둘째, Equitable Bank가 제공하는 …

기침(Coughing, 咳嗽) 4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28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결핵에 의한 기침 결핵은 결핵 환자의 기침, 재채기 등에 의해 공기 중으로 나온 결핵균이 숨을 들이쉴 때 공기와 함께 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