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Column Blog
분류 유학이민

캐나다 밴쿠버 조기유학 Part.3 써리 교육청 소개ㅣ최대 규모,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작성자 정보

  • 작성자 KREW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 기업, 캐나다 현지에 위치한 둥지유학입니다.



써리 교육청은 BC 주에서 최대이자, 캐나다 전체에서도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로 가장 많은 학생과 학교를 관할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교육청입니다. 따라서 교육청에서 개설해 운영하는 프로그램도 공통과정부터 심화과정, 스포츠 및 파인아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은 편입니다.

각 학교별 프로그램이나 온라인 과정을 잘 이해해서 활용하면, 학업과 운동, 예술 수업 등 외부 활동 기록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곳, 써리 교육청!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런 써리 교육청을 알아보며 지역적 특징을 비롯해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 등을 한 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써리시는 캐나다 서부 연안의 메트로폴리탄 밴쿠버 중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00여 개의 공원과 6 개의 도심 구역 및 다양한 타운 센터가 있어 생활에 편리한 시설을 갖춘 곳입니다. 특히 화이트락시는 긴 해안가를 따라 여러 해안가 상점 및 고급 레스토랑들이 자리 잡고 있어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두 도시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의 최신식 스포츠 경기장들과 도심 축제, 공연장 등 다채로운 예술 및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온 가족이 거주하기에 편리한 교통수단과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거주가 용이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지역별 특징

•프레이저 하이츠 FRASER HEIGHTS
써리 동부의 조용한 주택가로 쇼핑몰, 레스토랑이 인접해 있고, 길포드 지역 내 대중교통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형 주택과 공원이 많아 가족 단위 생활에 유리한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해당 지역에 있는 Fraser Heights Secondary는 다수의 테니스 코트와 운동 경기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새로 생긴 커뮤니티 센터 옆에 있어서 생활 체육 시설 활용에 큰 이점이 있습니다.

• 플릿우드/ 길포드 FLEETWOOD/GUILDFORD
써리 최대 규모의 Guildford Town Centre가 위치한 곳이자, 올림픽 경기 규격의 수영장을 갖춘 Guildford Aquatic Centre가 있는 지역입니다. 다양한 레스토랑 및 버스 노선과 스카이 트레인을 포함해 편리한 대중교통을 가진 길포드 지역은 써리시 가장 번화한 중심지로서 편의시설을 가장 잘 갖춘 곳입니다.

•클로버데일 CLOVERDALE
클로버데일은 한국인 유학생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으로 문화유산과 관련된 건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최근 써리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곳으로 대규모의 로데오 축제와 컨트리 페어가 개최되며, 다양한 도시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한적하고 안전한 주거 지역으로 이름나있으며, 신축 거주지 주변에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가 많이 들어서 있어 학교 주변에 거주하는 것이 용이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화이트락 & 사우스 써리 WHITE ROCK & SOUTH SURREY
사우스 써리와 화이트락 지역은 태평양 연안의 아름다운 해변 지역으로 미국 국경과 가깝습니다. 고급 식당가와 다양한 상점이 있고, 저택들이 즐비한 주거 지역입니다. 해안 지역에서 요트를 비롯한 다양한 수상 레저 활동을 즐기기도 하며,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레저를 즐기기 위해 찾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큰 규모의 교육청

써리 교육청은 1906년에 설립된 곳으로 BC 주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가장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재학생인 학생은 약 7만 6천 명에 이르고, 이 중 국제학생은 2%에 해당됩니다. 관할 학교는 초등학교 104개교, 세컨더리는 21개교로 인근 교육청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 가능한 부대시설을 포함해 분야별 전문 인력이 가장 많기도 합니다. 국제학생 부서도 잘 발달되어 있어 한국인을 위한 안내 책자를 비롯해 동영상 제작까지 힘쓰고 있으며, 한국인을 비롯해 다국어가 가능 담당자가 교육청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교육청에 관련 문의사항을 직접 물어서 바로바로 처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기유학생과 가족이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덜 수 있기도 합니다.
저희 둥지유학에서는 조기유학과 관련하여 전문 컨설턴트가 1:1 상담을 통해 꼭 맞는 지역부터 학교 입학 및 비자 발급까지 모두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Address. #1308-1030 Georgia St W, Vancouver BC V6E2Y3
https://www.instagram.com/cannestimm/
https://www.facebook.com/VancouverCanNest
https://www.youtube.com/channel/UCOnCNCL44c3aWzhEhyQz09A

<본 게시글은 2022년 11월 2일에 작성된 컬럼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69 / 1 Page
RSS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1
등록자 KREW
등록일 10:12 조회 16

건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풍족해지고 있다. 아직도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몇 개 지역이나 북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8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27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가구 제공 여부에 따른 임대방식 임대하는 공간에 가구가 제공되는지(Furnished Rental) …

나에게 가장맞는 ‘좋은’ 이자율의 선택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27

모기지 흔히 사람들은 이자율을 선택할 때, ‘좋은’ 이자율과 ‘낮은’ 이자율을 혼합해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모기지 전문가들은 이 이야기가 꼭 맞는 말…

기침(Coughing, 咳嗽)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24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할 때 예의 기침의 비말이 얼마나 멀리까지 퍼지는지 기침을 할 때 실험을 해보니 아무것도 가리지 않고 그냥 기침을 할…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13일~1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48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첫집 구매자를 위한 RRSP 활용 Down Payment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66

모기지 집 구매 후 모기지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운페이먼트의 준비 방법으로는 개인 저축, 부모님이나 형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63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론 사례로 살펴본 작동원리 역모기지 잔액을 모두 갚은 다음에 실제로 얼마의 주택자산이 신청인…

기침(Coughing, 咳嗽)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41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에 안 좋은 음식 기침이 잦다면 젓갈 등 염장식품과 소금이 많이 뿌려진 짠 과자는 피해야 한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기침(Coughing, 咳嗽) 5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59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 하자면, ◆ 맥문동차 맥문동은 호흡기에 좋은 대표적인 한약재이다. 폐와 기관지는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6일~3월1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55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Mortgage 원금의 조기 상환, Pre-Payment Privileges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69

모기지 모기지를 얻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은 받게 되는 이자율과 한 달에 얼마를 내는가에 초점이 맞춰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대출기관에서는 비슷한…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2월28일~3월5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08 조회 88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자영업자를 위한 모기지 프로그램 (Business-For-Self Mortgage Program)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94

모기지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 중 상당수가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인들만이 아니라 캐나다 같은 이민 국가에서는 언어적 취약점이나 이…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01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 ◆ 역모기지를 취급하는 캐나다 금융기관 (지난 호에 이어)) 둘째, Equitable Bank가 제공하는 …

기침(Coughing, 咳嗽) 4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65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결핵에 의한 기침 결핵은 결핵 환자의 기침, 재채기 등에 의해 공기 중으로 나온 결핵균이 숨을 들이쉴 때 공기와 함께 폐…

기침(Coughing, 咳嗽) 3
등록자 KREW
등록일 02.29 조회 84

건강 (지난 호에 이어) 우리와 식생활이 거의 비슷한 한국의 대한소화관운동학회지에 따르면 위식도역류질환 환자 중 많게는 59%가 만성 기침을 겪는다고…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5
등록자 KREW
등록일 02.29 조회 99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를 취급하는 캐나다 금융기관 캐나다에서 역모기지 대출상품(Reverse Mortgage Lo…

노후 대책의 방안, 리버스모기지(Reverse Mortgage)
등록자 KREW
등록일 02.29 조회 113

모기지 베이비 붐 세대들의 Financial Profile을 보게 되면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바로 거주하고 있는 주택에 많은 자산이 묶여 있다는 것…

기침(Coughing, 咳嗽) 2
등록자 KREW
등록일 02.22 조회 120

건강 (지난 호에 이어) 폐결핵 환자도 호흡기와 전신에 걸친 증상이 나타난다. 기침과 함께 객담, 발열, 무력감 등이 나타나며, 병이 진행되면 혈담이…

기침(Coughing, 咳嗽) 1
등록자 KREW
등록일 02.22 조회 111

건강 캐나다의 올 겨울은 예년에 비해 따뜻할 것이라는 뉴스를 접하지만 캐나다에서 오래 살고 있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그래도 봄이 오기까지는 캐나다의 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