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Column Blog
분류 부동산

조앤리의 부동산 “토크토크” 프레이져 밸리 부동산 마켓 열기, 또다시 전속력으로 새기록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조앤리부동산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조앤리의 부동산 “토크토크”
February 2021

프레이져 밸리 부동산 마켓 열기, 또다시 전속력으로 새기록


세줄요약
• 비수기인 1월에도 프레이져 밸리 마켓은 맹렬한 속도로 전진했습니다. 1월 매매량으로는 또 다시 새기록을 세웠고 새 리스팅 수도 살짝 증가했습니다.
• 바이어들은 현재 집을 사는 동기가 충만해 있고 모기지 이자율도 유례없이 낮아 주택구매의 이유는 충분하나 문제는 주택 공급량입니다. 프레이져 밸리는 여전히 샐러의 마켓입니다.
• 긍정적인 사실은 이미 공급레벨이 12월에 비해서는 많이 올라오고 있어 올해도 어김없이 분주한 봄마켓이 될 거라는 예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조앤리의 부동산 “토크토크” 입니다.
모두가 처음 겪어보는 팬데믹 사태로, 상황을 인지하는데 한해를 보내고 벌써 새해도 두번째 달에 접어들었습니다. 흐린 겨울날씨 끝에는 벌써 봄기운이 느껴지네요. 저희 유튜브 뷰어 분들, 독자분들의 안전과, 마음으로 봄을 준비하는 일상의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보통 가장 조용한 절기중 하나인 1월에도 프레이져 밸리 마켓은 맹렬한 속도로 전진했습니다. 1월 매매량으로는 또 다시 새기록을 세웠고 새 리스팅 수도 살짝 증가했습니다.
프레이져 밸리 리얼에스테이트 보드는 1월간 MLS를 통하여 총 1,718개의 프라퍼티를 통과 시켰는데 이는 작년 1월보다 76% 증가,  한달 전 12월보다 는 18% 적은 양이었습니다.  1월 매매량으로써는 10년 평균보다 72%가 윗돌며 1월의 새 기록을 세웠는데 이 숫자는 이 전까지 가장 높았던, 2016년 1월의 1,338개보다도 28%나 더 높은 양이었습니다.

바이어들은 현재 집을 사는 동기가 충만해 있고 모기지 이자율도 유례없이 낮은 상황입니다. 게다가 지난 수년간 프레이져 밸리에서 가지고 있는 집의 순수재산이 솟아 오르는 것을 경험한 바이어들은 더 많은 그들의 공간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업싸이징, 인컴 프라퍼티 투자자는 물론 생애 첫 주택구입자들에 이르기까지 주택구매의 이유는 충분하나 문제는 주택 공급량입니다. 1월에 살짝 상승을 하기는 하였으나 재고량을 메우기에는 역부족입니다. 프레이져 밸리는 여전히 샐러의 마켓입니다.

여러분들이 살고 계시거나 투자하시고 계신 지역별 마켓동향은 아래의 (지금 나가는) 지역별 정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드는 2021년 1월간 총 2,784개의 새 리스팅을 통과 시켰는데 이는 작년 1월보다 26% 증가한 양이었습니다.  총 재고량이 4,210 로 작년 5,143보다 18% 감소, 그리고 10년 평균 재고량에도 30%나 못미치는 양입니다.
홈오너들은 아마도 집을 내 놓기에 염려스러운 두가지 문제들이 있는데 첫째는 코비드때문에 집을 보여주고 팔고 사는 과정에서 과연 안전할 것인가와 두번째는 내 집을 팔아서 이사갈 집을 시기 적절하게 맞춰 구할 수 있을까 입니다.  다행히도 부동산 업계에서는 집 보는 것을 우선 최대한 온라인으로 이용하고, 직접 보는 것을 진지한 바이어들에 한해 최소한 하고 있습니다.  볼 때도 안전수칙을 다시 확인하고 철저히 한 팀씩만 규제하는 동시에 그 외에 모든 과정도 거의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실은 이미 공급레벨이 12월에 비해 올라오고 있으며 이렇게 봄이 오면서, 전형적인 연중 가장 바쁜 마켓이 올해도 어김없이 도래할 거라는 예상입니다.

2021년 1월, 프레이져 밸리에 단독주택이 팔리는데에 걸리는 시간은 35일,  작년 1월에는 60일 걸겼습니다. 타운하우스는 28일, 작년에는 17일이 걸렸었구요, 콘도는 작년에는 49일, 올해는  37일이 걸렸습니다.
2021년 1월 프레이져 밸리의 단독주택의 가격은 $1,106,500 으로 12월보다 2.5%,  작년 같은달보다 15.2% 증가하였습니다. 타운하우스는 $580,800 로 12월보다 0.8%, 작년 같은달보다 7.2% 증가하였으며 콘도가격은 $439,800으로 12월보다 0.3%, 작년 같은달보다 4.4% 증가하였습니다.

이상 린지심 조앤리 부동산이었습니다.


Joanne Lee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Macdonald Realty
604-308-6340
joanne@joanneleerealty.com
www.joanneleerealty.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78 / 1 Page
RSS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3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23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그러나 일단 몸이 오랫동안 피로하다고 느낀다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병적인 원인이 있어 몸이 피로감을 느끼…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1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17

부동산 (지난 호에 이어) (5) 이사 갈 곳의 공간이 현재의 주거공간 보다 절대적으로 부족하므로, 물품의 우선 순위를 정해서 가구와 가전제품을 선택해…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4월3일~4월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18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T6 Application (maintenance issue)
등록자 KREW
등록일 04.18 조회 19

법률 많은 세입자들이 주인의 메인터넌스 책임을 묻는다. 세입자가 월세를 내면서 살고 있다면 주인으로서는 세입자가 어려움 없이 생활을 하게끔 해주어야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27일~4월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85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0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87

부동산 ◆ 주택 다운사이징(Downsizing) 다운사이징(Downsizing)은 주택이나 생활 공간을 더 작거나 집값이 보다 저렴한 지역으로 옮기는 …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9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23

부동산 • 집을 렌트로 주기 위한 준비사항 집을 일부나 전부를 임대하려면 상품성이 있어야 합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필요한 수리를 모두 마치는 것…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2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02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간단히 말해 만성피로는 만병의 시작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피로에는 일정의 단계가 있다. 피로가 한 달 이상 계속되면 '지속…

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 (HELOC)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98

모기지 Refinance(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HELOC; 집 담보 대출)은 집의 자산 활용에 가장 많이 쓰이는 …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1
등록자 KREW
등록일 03.28 조회 84

건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풍족해지고 있다. 아직도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몇 개 지역이나 북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8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21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가구 제공 여부에 따른 임대방식 임대하는 공간에 가구가 제공되는지(Furnished Rental) …

나에게 가장맞는 ‘좋은’ 이자율의 선택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99

모기지 흔히 사람들은 이자율을 선택할 때, ‘좋은’ 이자율과 ‘낮은’ 이자율을 혼합해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모기지 전문가들은 이 이야기가 꼭 맞는 말…

기침(Coughing, 咳嗽)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98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할 때 예의 기침의 비말이 얼마나 멀리까지 퍼지는지 기침을 할 때 실험을 해보니 아무것도 가리지 않고 그냥 기침을 할…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13일~1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13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첫집 구매자를 위한 RRSP 활용 Down Payment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21

모기지 집 구매 후 모기지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운페이먼트의 준비 방법으로는 개인 저축, 부모님이나 형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30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론 사례로 살펴본 작동원리 역모기지 잔액을 모두 갚은 다음에 실제로 얼마의 주택자산이 신청인…

기침(Coughing, 咳嗽)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94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에 안 좋은 음식 기침이 잦다면 젓갈 등 염장식품과 소금이 많이 뿌려진 짠 과자는 피해야 한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기침(Coughing, 咳嗽) 5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31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 하자면, ◆ 맥문동차 맥문동은 호흡기에 좋은 대표적인 한약재이다. 폐와 기관지는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6일~3월1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28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Mortgage 원금의 조기 상환, Pre-Payment Privileges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53

모기지 모기지를 얻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은 받게 되는 이자율과 한 달에 얼마를 내는가에 초점이 맞춰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대출기관에서는 비슷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