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Column Blog
분류 부동산

바이어와 샐러 새 환경에 적응하며 하우징마켓 다시 활발해졌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조앤리의 부동산 “토크토크”

June 2020

바이어와 샐러 새 환경에 적응하며 하우징마켓 다시 활발해졌다



Youtube 로 보시길 원하신다면

https://youtu.be/1BLpgC6mJgc

를 클릭해주세요



세줄요약

• COVID-19 상황과 이에 따른 비상시 안전수칙에 대해 모두가 적응해가며 부동산 마켓이 다시 제자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재고량은 보통 이 계절의 평균에 비해 훨씬 낮지만 이는 예고된 상황이며 이렇게 수요와 공급이 맞아떨어지는 상황에서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멈춰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많은 지역에서 주택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있으니, 바이어는 심지어 지금도 멀티플 어퍼가 들어오고 있으며 리스팅한 가격을 그대로 내고 사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주목해야합니다.



5월간 프레이져 밸리의 부동산 마켓은 바이어 샐러 모두 COVID-19 상황과 이에 따른 비상시 안전수칙에 대해 적응해가며 다시 제자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프레이져 밸리 리얼에스테이트 보드는 5월간 MLS를 통하여 총 805개의 매매를 통과시켰는데 이는 4월보다 17% 증가, 작년 5월에 비해 47% 감소한 양이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현상으로 리얼에스테이트가 팬데믹 기간중 필수서비스로 채택된 것에도 기인하며, 나아가  BC주 경제를 리드하는 중요분야 중 하나임을 증명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급격한 모든 업무의 온라인화, 엄격한 개인 안전 수칙등 모든 장애물은 이제 새로운 정상생활이 된 듯 당연하게 여겨지며 부동산 거래는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프레이져 밸리 리얼에스테이트 보드는 5월간 총 2,207개의 리스팅을 접수하였는데 이는 4월보다 56% 증가, 작년 5월보다 38% 감소한 양이었습니다. 5월 현재 6,454개의 리스팅이 활동중이어서 4월보다 8% 늘었고 작년보다는 24% 감소한 재고가 남아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살고 계시거나 투자하시고 계신 지역별 마켓동향은 지금 나가고 있는 지역별 정보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재고량은 보통 이 계절의 평균에 비해서는 훨씬 낮은 양인데  이는 예고된 상황이며 차츰 팬데믹 사정이 좋아짐에 따라 마켓도 회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렇게 수요와 공급이 맞아떨어지는 상황에서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멈춰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재고량이 적어 주택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있으니, 바이어는 심지어 지금도 멀티플 어퍼가 들어오고 있으며 리스팅한 가격을 그대로 내고 사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주목해야합니다.



5월간 콘도가 팔리는데에는 38 일, 타운하우스는 36일, 단독주택은 31일이 걸렸습니다.

프레이져 밸리의 단독주택의 평균가격은 $990,400으로 4월보다 0.2% 감소, 작년 5월보다 2.7% 증가하였습니다. 타운하우스는 $555,000으로 4월보다 0.4% , 작년 5월보다 1.8% 증가하였습니다.

콘도 평균가격은 $433,700으로 4월보다 1.0% 감소, 작년 5월보다 1.0% 증가하였습니다. 



Joanne Lee

Personal Real Estate Corporation



Macdonald Realty

Cell: 604-308-6340

E-mail: joanne@joanneleerealty.com

Website: www.joanneleerealty.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74 / 1 Page
RSS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27일~4월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73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10
등록자 KREW
등록일 04.11 조회 81

부동산 ◆ 주택 다운사이징(Downsizing) 다운사이징(Downsizing)은 주택이나 생활 공간을 더 작거나 집값이 보다 저렴한 지역으로 옮기는 …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9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118

부동산 • 집을 렌트로 주기 위한 준비사항 집을 일부나 전부를 임대하려면 상품성이 있어야 합니다.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필요한 수리를 모두 마치는 것…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2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99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간단히 말해 만성피로는 만병의 시작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피로에는 일정의 단계가 있다. 피로가 한 달 이상 계속되면 '지속…

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 (HELOC)
등록자 KREW
등록일 04.04 조회 95

모기지 Refinance(재융자)와 Home Equity Line of Credit(HELOC; 집 담보 대출)은 집의 자산 활용에 가장 많이 쓰이는 …

만성피로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 1
등록자 KREW
등록일 03.28 조회 80

건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풍족해지고 있다. 아직도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의 몇 개 지역이나 북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8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118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가구 제공 여부에 따른 임대방식 임대하는 공간에 가구가 제공되는지(Furnished Rental) …

나에게 가장맞는 ‘좋은’ 이자율의 선택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96

모기지 흔히 사람들은 이자율을 선택할 때, ‘좋은’ 이자율과 ‘낮은’ 이자율을 혼합해서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모기지 전문가들은 이 이야기가 꼭 맞는 말…

기침(Coughing, 咳嗽)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7 조회 95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할 때 예의 기침의 비말이 얼마나 멀리까지 퍼지는지 기침을 할 때 실험을 해보니 아무것도 가리지 않고 그냥 기침을 할…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13일~19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10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첫집 구매자를 위한 RRSP 활용 Down Payment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19

모기지 집 구매 후 모기지를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해야 합니다. 다운페이먼트의 준비 방법으로는 개인 저축, 부모님이나 형제…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7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127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ʼ ◆ 역모기지론 사례로 살펴본 작동원리 역모기지 잔액을 모두 갚은 다음에 실제로 얼마의 주택자산이 신청인…

기침(Coughing, 咳嗽)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21 조회 92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기침에 안 좋은 음식 기침이 잦다면 젓갈 등 염장식품과 소금이 많이 뿌려진 짠 과자는 피해야 한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기침(Coughing, 咳嗽) 5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27

건강 (지난 호에 이어) 기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소개 하자면, ◆ 맥문동차 맥문동은 호흡기에 좋은 대표적인 한약재이다. 폐와 기관지는 …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3월6일~3월12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25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Mortgage 원금의 조기 상환, Pre-Payment Privileges
등록자 KREW
등록일 03.14 조회 149

모기지 모기지를 얻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관심은 받게 되는 이자율과 한 달에 얼마를 내는가에 초점이 맞춰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대출기관에서는 비슷한…

주간 환율차트 비교보고서 | 지난 주간 (2월28일~3월5일) 의 차트
등록자 KREW
등록일 03.08 조회 182

경제 환율은 국가의 모든 경제 요소의 반영이며 다른 국가간의 상대적 비교를 통해 결정된다. 향후 매주 한국, 미국, 캐나다의 경제 상황을 돌아보고 각…

자영업자를 위한 모기지 프로그램 (Business-For-Self Mortgage Program)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85

모기지 현재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 중 상당수가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한인들만이 아니라 캐나다 같은 이민 국가에서는 언어적 취약점이나 이…

은퇴 후 현금흐름(소득)을 만드는 방법 6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92

부동산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 ◆ 역모기지를 취급하는 캐나다 금융기관 (지난 호에 이어)) 둘째, Equitable Bank가 제공하는 …

기침(Coughing, 咳嗽) 4
등록자 KREW
등록일 03.07 조회 131

건강 (지난 호에 이어) ◆ 결핵에 의한 기침 결핵은 결핵 환자의 기침, 재채기 등에 의해 공기 중으로 나온 결핵균이 숨을 들이쉴 때 공기와 함께 폐…